본문 바로가기
맛집

대림동 순대국 맛집 삼거리먼지막순대국

by story2 2020. 4. 29.
반응형

순대국 좋아하시나요?

어릴때는 순대국 집에서 나는 그 특유의 쿰쿰하고 꼬릿꼬릿한 향에 들어갈 생각 조차 해본적이 없는데, 나이가 드니 돼지국밥부터 시작햇거 어느새 순대국도 즐겨 먹는 음식이 되었네요.

 

오늘 방문할 곳은 1959년 개업해서 서울 시내에서 손꼽히는 순대국집입니다.

 

 

대림동에 위치한 삼거리먼지막순대국입니다.

대림중학교와 신대림초등학교 사이 골목길에 있어서 위치가 사람들이 많이 있을만한 곳이 아닌데, 늘 사람들이 붐비는 곳입니다.

 

 

영업시간은 오전 8시부터 오후 9시까지

목각상이 아주 앙칼져 보이네요 ㅎㅎ

https://tv.kakao.com/v/408597145

 

60여년 전 초창기의 모습인가보네요.

 

순대국 5천원 술안주 소 6천원

가격 참 착합니다. 요새 유명 순대국집들이 보통 8천원 하는데, 5천원의 가격이면 정말 저렴하게 느껴지네요.

 

150환의 가격부터 시작했네요.

화폐개혁 이전 시대부터 영업을 하신곳입니다 ㅎㅎ

2011년 5천원으로 인상 후 9년째 동결이네요.

 

5천원의 순대국입니다.

뽀얗다 못해 하얀 국물에 가깝습니다. 설렁탕 느낌의 국물이네요.

 

6천원의 술안주 소 입니다.

머리고기, 순대, 오소리 감투 등 6천원 치고 아주 실하게 나오네요.

 

머리고기는 상당히 부드러우며, 순대도 쫀득하니 맛있습니다.

냄새가 아주 없지는 않고 살짝의 돼지의 향이 풍기는게, 전통에 가까운 방식으로 삶으신 듯 합니다.

 

 

이곳의 순대국도 정통에 가깝습니다.

가게에서도 쿰쿰한 돼지의 향이 나고 순대국에서도 꼬릿한 향이 풍깁니다.

 

함경도찹쌀순대나 농민백암순대처럼 젊은층 입맛에 맞게 변화시킨 요새의 순대국에 익숙하시다면 맛이 없을 수도 있습니다.

 

https://yleedo.tistory.com/67

 

가락동 순대국 함경도찹쌀순대 송파 가락시장 24시간 순대국 맛집

순대국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자신의 동네마다 혹은 자신이 다니는 회사 근처마다 자주가는 순대국집들이 있을 겁니다. 오늘 방문할 곳은 서울에서 유명하기로는 둘째가라면 서러울 정도로 유명한 곳입니다. 24시..

yleedo.tistory.com

https://yleedo.tistory.com/72

 

선릉 농민백암순대 서울 순대국 맛집

순대국 좋아하시나요? 순대국을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본인이 사는 동네나, 본인 회사 근처에 자주 가는 순대국집 한두개 쯤은 있을 겁니다. 순대국이라는 음식이 언제 어디서나 갈 수 있는 곳이라 주변에 많고..

yleedo.tistory.com

서일순대국 처럼 옛날방식의 순대국 느낌인데, 서일순대국보다 전통에 가깝습니다. ㅎㅎ

 

https://yleedo.tistory.com/52

 

서울 순대국 맛집 보라매역 신대방동 서일순대국

오늘은 서울에서 순대국으로 손꼽히는 곳 중 한곳을 다녀왔습니다. 보라매역 신대방동에 위치한 서일순대국입니다. 푸짐한 순대국의 양과 터프한 머리고기로 유명한 곳이지요. 이 근처에 농심본사가 있는데, 이..

yleedo.tistory.com

그 말인 즉슨 아재들 입맛에 최적화 된 곳이란 거죠.

 

 

대낮인데 아재들과 어르신들이 순대국에 소주병을 놓고 많이들 드시더라구요.

 

아직 순대국에 익숙하지 않은 초보자들은 조금 힘들 수가 있고, 순대국 매니아들에게는 열광할만한 정통에 가까운 순대국입니다.

 

옛날 순대국의 원형에 가까운 맛을 찾고 싶으시다면 한번 방문해보세요~

 

맛있게 잘 먹고 갑니다

오늘 하루도 맛있는 식사하시고 기름진 생활하세요~!!

 

1. 삼거리먼지막순대국 / 1959년 개업
   위  치 : 서울 영등포구 대림동 963-9
   전  화 : 02-848-2469
   시  간 : 매일 08:00 - 21:00 / 둘째, 넷째 주 화요일 휴무
   주  차 : 주차불가능
   메  뉴 : 순대국 5,000원 / 안주 6,000원


#삼거리먼지막순대국
#대림동순대국
#대림순대국
#대림동맛집
#대림동순대국맛집
#서울순대국맛집
#서울노포
#서울노포맛집
#서울노포식당
#서울미래유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