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가락동 순대국 함경도찹쌀순대 송파 가락시장 24시간 순대국 맛집

by story2 2020. 4. 13.
반응형

순대국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자신의 동네마다 혹은 자신이 다니는 회사 근처마다 자주가는 순대국집들이 있을 겁니다.

오늘 방문할 곳은 서울에서 유명하기로는 둘째가라면 서러울 정도로 유명한 곳입니다.

 

24시간 운영하는 송파구 가락동 가락시장 쪽에 위치한 함경도찹쌀순대입니다.

워낙 유명한 집이라 항상 손님들이 붐비는 곳이죠.

 

내부구조가 상당히 복잡해보이는데 아마도 장사가 잘 되서 계속해서 다른 가게들을 인수하셔서 매장을 계속 확장한 것이 아닌가 싶은 구조더라구요.

 

https://tv.kakao.com/v/408121371

 

메뉴판입니다.

순대국 집 치고는 메뉴가 상당히 많습니다.

보통 신림동 순대촌에서 볼 수 있는 순대철판볶음 같은 메뉴는 순대국집에는 잘 없는데 이곳은 있네요.

 

일반 순대국밥 8,000원 짜리와 수육과 순대 조금이 나오는 함경도 정식 11,000원 짜리 2개를 주문했습니다.

 

 

기본찬입니다.

무채, 깍두기, 새우젓, 쌈장, 소금 고추, 청양고추 등이 나오네요.

뭐 여느 순대국집들과 다를바 없는 조촐한 상차림입니다.

 

저 무채나물이 허여멀건해서 맛이 없을 줄 알았는데, 요구르트 향 같은 산미가 나면서 독특한 맛이 있더라구요.

새콤하니 괜찮습니다.

 

 

함경도정식과 한상차림입니다.

일반 순대국 보다 3천원 비싼 가격인데 순대 3알, 백순대 2알, 머리고기 7-8점 정도로 괜찮게 나오네요.

이 정도면 2명이서 정식 하나와 순대국 하나 시켜서 먹으면 괜찮을 듯 하네요.

 

 

뽀얗다 못해 노란 빛깔까지 띠는 진한 국물의 순대국입니다.

들깨가루가 많이 들어가 있고, 다대기라 불리는 다진양념장을 넣어주신채로 나옵니다.

 

개인적으로는 저는 양념이 다 된 주인장이나 주방장이 최적의 맛이라고 생각하는 상태에서 나오는 음식점을 좋아합니다. 간을 직접 맞춰서 먹는게 좋은 분들도 계시겠지만, 맛에 대한 감각이 떨어지는 대다수의 분들은 간 맞추기가 쉽지 않습니다. 

 

저는 간을 못 맞춰서가 아니라, 식당을 방문할 때면 그 식당에서 추구하는 상태의 맛을 서빙해주는게 옳다고 보기 때문에 그렇습니다 ^^;; 그래서 이곳은 그 점에서 마음에 드네요.

 

 

순대를 쌈장에 찍어서 한입

상호명처럼 찹쌀순대라 찹쌀의 쫀득쫀득하면서 씹히는 질감이 좋네요.

부드러운 백암순대 계열도 좋지만 이런 찹쌀순대의 매력도 좋습니다.

병천순대는 병천순대만의 매력이 있고... 그러고 보니 뭐 순대라면 다 좋아하는 듯 하네요 

 

 

머리고기 수육이 처음 모습은 약간 수분기가 부족해 보여서 뻑뻑하려나? 싶었는데 부드럽고 상당히 맛있네요.

보쌈집 수육에 비견될 정도로 맛있고 괜찮은 수육입니다.

 

 

하얀 백순대도 한입

선지가 들어 있지 않아서 담백하고, 끈덕진 느낌 없이 씹는 질감이 더 살아있는게 맛있네요.

깔끔한 맛이 아주 좋습니다.

 

 

순대국 국물맛은 깔끔하고 담백한 맛입니다.

깊은 국물 맛이지만 묵직하지 않고 시원한 느낌이네요.

아마도 국물에 기름기를 제거하기 위해 많은 수고가 있을 것 같은 국물맛입니다.

흡사 돼지국밥을 먹는 듯한 느낌입니다.

 

 

이미 들어있던 다대기 양념장을 풀으니 적당히 빨개졌네요.

고기의 양도 꽤나 많습니다.

 

 

간도 딱 적당하게 알맞게 되어 있습니다.

짜지도 않고, 그렇다고 슴슴하지도 않고.

자극적인 것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다진양념장이나 소금, 새우젓 등으로 간을 더 하시면 되고 간을 약하게 드시는 분도 적당히 드실만큼 거의 대부분의 사람들의 간에 맞춘 듯한 고수의 손길이네요.

 

 

 

시원한 깍두기와 새콤한 무생채도 순대국을 보조하는 반찬으로써 훌륭합니다

 

 

이곳은 가족단위의 손님들도 많은데, 초등학생이나 유치원생 또래의 아이들도 순대국을 잘 먹더라구요.

그도 그럴것이 순대국의 꼬릿함이나 쿰쿰함이 1도 없고, 돼지 기름의 느끼함도 거의 찾을 수가 없습니다.

 

처음 순대국을 접하시는 분들은 이곳에서 시작하시면 순대국을 좋아하실 것 같은 느낌입니다.

 

종로 낙원상가 쪽이나 시골 장터의 정통의 순대국집을 첫 시작으로 해서 순대국 자체를 멀리하시는 분들도 많죠?

그런 분들이 여기서 시작했다면 하는 생각이 드네요 ^^

 

맛있는 순대국 잘 먹고 갑니다.

 

 

 

 

1. 함경도찹쌀순대
   위  치 : 서울 송파구 가락동 79-7
   전  화 : 02-403-8822
   시  간 : 매일 00:00 - 24:00 연중무휴
   주  차 : 가게 앞 주차
   메  뉴 : 순대국밥 8,000원 / 함경도정식 11,000원


#함경도찹쌀순대
#가락동함경도찹쌀순대
#가락시장함경도찹쌀순대
#송파함경도찹쌀순대
#순대국맛집
#서울순대국맛집
#서울국밥맛집
#가락시장순대국
#가락동순대국
#가락시장맛집
#가락시장역맛집
#가락동맛집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