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서울 순대국 맛집 보라매역 신대방동 서일순대국

by story2 2020. 4. 1.
반응형

 

 

오늘은 서울에서 순대국으로 손꼽히는 곳 중 한곳을 다녀왔습니다.

보라매역 신대방동에 위치한 서일순대국입니다.

 

 

푸짐한 순대국의 양과 터프한 머리고기로 유명한 곳이지요.

 

 

이 근처에 농심본사가 있는데, 이 근방에서 농심본사 다음으로 세금을 많이 낸다는 소리가 있을 정도로 언제나 사람들이 많은 곳이죠.

 

 

수요미식회에 나왔는데, 신동엽이 쉬는 날 낮술하러 자주 가던 곳이라고 합니다.

 

 

메뉴판은 이렇습니다.

순대국 특에는 순대 4점이 딸려나옵니다.

 

 

 

https://tv.kakao.com/v/407764845

서일순대국 동영상

 

실내는 좌식도 있고 테이블 석도 있고 깔끔한 편이네요.

 

 

고추가루도 모두 국내산을 쓰시는군요.

고추가루는 섞어 쓰는 집이 많은데 말이죠.

 

 

김치와 깍두기가 기본 반찬으로 테이블마다 비치되어 있습니다.

 

 

겉절이의 색감이 예술입니다.

맛 또한 아삭하고 시원함이 일품이었던 것 같네요.

 

 

13,000원의 머리고기입니다.

쑹덩 쑹덩 대충 썰어 놓은 모양새가 시골 장터에서 먹는 듯 한 모습이네요.

 

 

9,000원의 순대국 특입니다.

시래기를 넣은 야채순대 4점이 나옵니다.

8,000원의 보통에는 순대국만 나오는 듯 하네요.

 

 

순대국과 머릿고기의 한상 차림

 

 

머리고기를 시키면 국물은 서비스로 나옵니다.

 

 

야성의 터프함이 느껴지는 머리고기입니다.

 

요새 순대국집 머리고기들이 부드러움에 집중하는데, 이곳은 옛날 전통 방식에 가까운 머리고기입니다.

부드러움 보다는 쫄깃한 식감이 강하고, 찰지다? 라는 느낌이 들 정도네요.

요새 보기 힘든 스타일의 머리고기로 매력 있습니다.

 

 

 

채소와 시래기가 가득 들어가서 부드러웠던 순대입니다.

 

 

순대국 국물은 깊고 진한 국물의 맛을 보여주네요.

 

 

고기의 양은 서울시내 유명순대국 집 가운데 최고 수준으로 꼽힐 정도로 많습니다.

머리고기와 마찬가지로 쫄깃 쫄깃한 식감이 좋네요.

 

 

다대기라 불리우는 다진양념장에 머리고기를 찍어 먹는 맛도 일품입니다.

 

국물의 깊고 진한 맛이 순대국을 먹어도 몸보신이 되는 듯한 든든한 국물이네요.

 

 

맛있는 겉절이와 한입 먹으면 행복한 식사가 될 듯한 곳입니다.

 

 

이런 좋은 일도 하시는 착한가게네요.

 

 

 

1. 서일순대국
   위  치 : 서울 동작구 신대방동 377-1
   전  화 : 02-821-3468
   시  간 : 매일 08:00 - 23:00 명절 휴무
   주  차 : 가게 앞 주차
   메  뉴 : 순대국 8,000원 / 순대국 특 9,000원 / 머리고기 13,000원

 

 

#순대국맛집
#서울순대국맛집
#서울국밥맛집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