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간단요리

미우새 이상민 궁셔리 만두소짜장라면 레시피

by story2 2020. 4. 26.
반응형

집에 고기가 없는데 짜장라면으로 짜장면 처럼 만들어 먹고 싶다?

그럴때 필요한 것은 무엇?

냉동만두!!

 

다들 냉동실에 냉동만두 한개씩은 쟁여놓잖아요?

출출하고 배고플때 전자렌지 돌려 먹어도 좋고, 구워 먹어도 좋고~

 

오늘은 만두소를 이용한 짜장라면 레시피를 가보실게요!

미우새에서 궁셔리 쉐프인 이상민씨가 딘딘의 이사날 해주었던 그 짜장라면 요리!!

 

 

더보기

4. 만두소짜장라면 (만두소짜장면)
   기본재료 : 짜장라면, 냉동만두, 양파, 대파, 생강가루 (없어도 됨)
   볶을때 : 생강가루 톡톡, 면수 혹은 물 5-6스푼

생강이나 생강가루가 느끼함을 잡아주고 독특한 풍미가 나는데, 없으시면 굳이 안 쓰셔도 좋습니다.

필요하신 재료는 아래의 링크에서 구매하실 수 있어요!!

https://tv.kakao.com/v/408419712

 

 

대파는 반으로 가른 후 송송송 썰어주세요~

 

양파는 깍둑썰기나 채썰기 모두 가능합니다.

깍둑썰기 하시면 조금 더 짜장면의 느낌이 나서 좋아요!!

 

만두는 만두소와 만두피를 분리해줍니다.

저는 비비고 왕교자 3개를 썼는데, 작은 만두는 더 많이 쓰시면 되구요~

그리고 만두소 자체에 간이 되어 있어서 따로 간을 해줄 필요가 없기 때문에 많이 넣으셔도 됩니다~

 

만두피는 아까우니 잘게 다져서 짜장소스 볶을때 넣어드셔도 되요.

저는 촬영용으로 지저분해 보일 수 있어서 만두피는 뺐습니다.

 

끓는 물에 면 넣고 건더기 스프 넣고 2분만 끓여주세요.

 

면과 짜장소스를 함께 볶을 것이니 2분 정도 끓여줬네요.

쟁반짜장 스타일이 되겠죠?

 

 

기름을 넉넉히 두르고 대파, 양파를 넣고 볶아줍니다.

 

생강가루 톡톡 넣었는데, 대략 1/2스푼 정도 넣은 것 같네요.

너무 많이 넣으면 생강가루가 모든맛을 지배해서 실패합니다 ㅎㅎ

 

만두소와 깍둑썰기한 양파를 넣고 볶아줍니다.

 

 

면과 짜장스프를 넣고 볶아주세요.

 

 

뻑뻑해서 잘 안비벼지니, 아까 면 삶고 남은 면수 혹은 물을 적당량 부어주세요.

5-6스푼 정도 넣어준 것 같네요.

 

간짜장이나 쟁반짜장 스타일로 맛있는 만두소 짜장라면 완성

 

계란후라이 올려주면 좀더 그럴싸하쥬?

 

생강맛이 느끼함을 잡아주는 동시에 독특한 풍미를 내어 줍니다.

짜장라면 뿐만 아니라, 조금 느끼한 음식들에 생강가루를 조금 넣어주시면 좋아요~

 

오늘 하루도 맛있는 식사하시고 기름진 생활하세요~!!

 

 

#미우새짜장라면
#이상민짜장라면
#만두소짜장라면
#짜장라면만들기
#짜장라면황금레시피
#짜장라면레시피
#유재석짜장라면
#이연복짜장라면
#유산슬짜장라면레시피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