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교동도 대룡시장 인천 강화도 가볼만한 곳 시간이 멈춘 듯한 공간

by story2 2020. 4. 14.
반응형

예전 예능프로그램 1박 2일에서 나왔던 교동도

시간이 멈춘듯한 공간이 인상적이었던 곳인데, 이곳을 다녀왔습니다.

70-80년대의 모습을 고스란히 간직하고 있는 곳이더군요.

 

여러분들에게 추억은 어떤 이름으로 다가가고 있습니까?

 

 

대룡시장 주차장은 바로 앞에 크게 있구요.

교동도 제비집도 바로 옆에 있어서 교동도 제비집과 대룡시장을 같이 즐기면 됩니다.

 

그리고 교동도는 차로 들어갈 수 있는데, 교동도 들어갈때 출입증을 발급 받아야 되므로 신분증이 필요합니다.

신분증과 본인의 인적사항을 기입하면 1분 이내로 출입증이 발급됩니다.

 

https://tv.kakao.com/v/408163690

 

모든 건물들이 1-2층 정도로 야트막하니 좋더라구요.

어릴때는 동네의 모든 건물들이 1-2층 높이였던 것 같은데 어느샌가 주택가도 10층 넘는 건물들이 훌쩍 올라갈 만큼 하늘 보기가 힘들어진 것 같군요.

 

 

거북당이라고 간판이 멋진 곳입니다.

씨크릿부티크, 전설의 마녀 등 드라마 촬영지로 유명한가 봅니다.

 

 

곳곳에 아날로그 감성을 불러일으키는 공간들이 많습니다.

예전에는 늘 그렇듯 당연한 모습이었는데, 급속한 발전으로 인해 이런 모습들은 추억이 되어버렸네요 ^^

 

 

사람 2명만 지나가도 꽉 찰 정도의 좁디좁은 골목

 

동네 아이들이 말타기를 했을 모습을 벽화와 조형물로 재현해놨네요.

골목을 뛰놀던 아이들은 어느새 어엿한 어른이 되었겠죠?

 

 

1박2일에서 본듯한 교동이발관도 보입니다.

오래전에 만든 간판과 모습 그대로인 듯 합니다.

일부러 오래되 보이게 만드는 요새의 레트로 열풍이 이곳에서는 꾸미지 않은 자연스런 전통의 모습이네요.

 

 

교동 이발관 앞에서 예쁜 멍뭉이가 한가로이 일광욕을 하고 있습니다.

사람들의 관심에 자주 그랬다는 듯 시크한 댕댕이네요 ㅎㅎ

 

 

시간여행, 추억의 대룡시장 스탬프투어

대룡시장 뿐만 아니라, 교동도 전체가 시간이 멈춘듯한 공간입니다.

 

 

교동은혜농장

과거에 실제 사용되었던 선거벽보들도 붙어있군요.

이것저것 시장을 둘러보면 볼거리가 많은 곳이네요.

 

 

못난이 인형들도 한 컷

 

 

뽄디기, 뽀빠이, 아폴로, 달고나, 라면땅

어릴때 엄마 몰래 많이 먹던 불량식품들이네요.

불법으로 유통 되었을리 만무하고, 적법하게 법을 통과 받은 후에 판매되었을텐데 왜 불량식품이란 이름으로 누명을 썼는지 알 수가 없네요 ㅎㅎ

 

 

표어들과 옛날 담배들도 있습니다.

못난이 3총사 인형과 주판알

모두 요새 보기 힘든 인테리어 소품입니다.

 

 

약국도 약국이란 이름이 아니고 약방으로 되어 있네요.

동산약국

 

 

마스크가 있나 혹시나 해서 방문했는데, 아무도 안계시네요.

옛날 그대로의 모습을 간직한 약방입니다.

 

오래되고 낡다는 것이 한때는 좋지 못하다라는 느낌을 줬는데, 이제는 추억이 느껴지며 웬지 모르게 좋은 기분이 드는게 나이가 들어서일까요? ^^ 

다시 돌아가지 못할 어린시절이 떠올라서 그러는 것이 아닐런지요..

 

 

아까 본 댕댕이는 잠을 자고 있네요.

이곳저곳 대룡시장 온 동네를 휘젓고 다니느라 피곤했나봅니다.

대룡시장 인싸 멍멍이!!

 

 

바른정치 바라거든 바른일꾼 바로뽑자! 공명선거

 

시간이 멈춘듯한 곳 교동도 대룡시장

시장이 큰 편은 아니라서 슬슬 둘러보면서 구경하기 너무 좋았던 것 같습니다.

 

다음에도 기회가 되면 한번 더 놀러가봐야겠습니다.

이야기거리가 있는 대룡시장이었습니다

 

1. 교동도 대룡시장
   위치 : 인천 강화군 교동면 교동남로 35
   주차장 : 바로 앞에 있음

#교동도
#교동도대룡시장
#강화교동대룡시장
#강화도대룡시장
#인천대룡시장
#교동도여행
#강화도여행
#강화도여행코스
#강화도여행일정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