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을지로 서울식품 서울 노포 종로 가맥집

by story2 2020. 4. 14.
반응형

레트로하다, 플렉스하다, 힙하다 영어와 한글이 혼용된 단어들의 사용이 많죠.

복고풍이 유행하는 요즘 시대에 부합하는 가맥집을 다녀왔습니다.

 

가맥집이란 가게와 맥주를 합친 용어로 요새는 흔치 않은 동네 구멍가게라 불리우던 식품가게들에서 맥주를 파는 것을 뜻하죠.

 

어디가 시작인지는 모르겠지만, 전주의 전일갑오가 가장 유명하며, 전주에서 하나 둘씩 생기던 가게들이 전주국제영화제나 전주가 관광도시로 이름을 날리기 시작하면서 전국적으로 퍼져 나갔다는 썰이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

 

 

70년대를 배경으로 한 세트장 아니구요.

을지로 서울식품 바로 옆에서 본 골목 풍경입니다.

 

 

여기도 역시 마찬가지로 서울식품 2층으로 올라가는 곳에서 바라본 골목길입니다.

왜 을지로가 힙지로라 불리우며 힙한지를 알 수 있게 해주는 모습입니다.

 

https://tv.kakao.com/v/408153868

 

1층에도 한테이블 정도 자리가 있는데, 1층에는 주로 어르신들이나, 주변 가게, 공장 일하시는 분들이 자리를 하고 계셔서 거의 자리를 잡기 힘들겁니다. 보통은 이렇게 2층으로 올라가라고 하시더라구요. 2층 올라가는 골목도 세월의 흔적을 느끼게 해주네요.

 

 

2층 내부입니다.

정확히 기억은 안 나는데 한 10테이블? 안팎으로 생각보다 공간은 넓더라구요.

 

 

메뉴판입니다.

호프집 못지 않은 다양한 메뉴를 보유하고 있네요.

대표메뉴는 부추전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소주의 가격은 2,500원 맥주의 가격은 3,500원 특이하게 생맥주도 파네요 생맥주는 2,500원

매력적인 가격과 매력적인 분위기 마음에 듭니다.

 

 

사장님이 1층에서 안주를 만들어서 오시기에 거의 모든 것이 셀프입니다.

술잔, 접시, 수저, 김치, 컵 등등 모두 비치되어 있습니다.

셀프로 자신의 테이블에 세팅해주시면 됩니다.

 

 

술 또한 셀프입니다.

나중에 계산하실때 뭘 드셨는지 말씀하시면 됩니다.

 

 

7,000원의 햄후라이와 3,000원의 막걸리를 시켰습니다.

조촐한 한상이네요.

 

 

스모크햄으로 뭐 좀 뻑뻑한 맛이 나겠지 생각했는데 의외로 부드럽고 맛있네요.

집에서 사서 먹을 수 있는 햄과 계란후라이 구성, 누구나 쉽게 만들 수 있는 구성인데 이게 또 뭐라고 맛있네요.

부들부들 하니 막걸리와 함께 술이 술술 넘어가네요.

 

 

누구나 다 아는 맛 계란후라이

이거 또한 계란후라이가 뭐라고 맛있네요.

 

아마도 특별하게 만드셨다기 보다는 이곳의 분위기 때문에 특별한 맛이 나는게 아닐까 싶네요.

 

 

삼천원의 인생막걸리

인생막걸리를 안 먹어봐서 시켜봤습니다.

제 입맛에는 좀 단 맛이 강해서 잘 안맞네요.

 

저는 베이직한 장수막걸리가 제일 잘 맞는 듯 해요.

스테디셀러에는 그 나름의 이유가 있지 않겠어요? ㅎㅎ

 

 

김치는 김밥을 천국으로 안내해주는 그곳의 김치와 싱크로율 높습니다.

중국에서 물 건너온 공장제 맛?

식당에서도 많이 쓰는지라 사실상 술집이나 다를 바 없는 곳에서 중국제 김치를 쓴다고 뭐라고 하면 안되겠죠 ㅎㅎ

 

 

이곳의 대표메뉴 부추전 4,000원입니다.

잔디를 부쳐 놓은 듯 푸릇푸릇한 색감이 인상적이네요

 

 

바삭바삭한 식감이 맛있습니다.

전 치고는 기름짐이 덜해서 담백한 느낌이 들고 괜찮네요.

 

 

가맥집을 맛으로 가는 사람은 없을 겁니다.

저렴한 가격의 가성비와 분위기로 가는것이겠죠.

 

맛은 적당히 술맛을 돋궈주는 괜찮은 맛이었습니다.

주변에 회사를 다니거나 집이 근처면 자주 갔을 분위기 좋은 가맥집이었네요.

 

추억과 분위기에 취해 잘 마시고 갑니다~

 

1. 서울식품
   위  치 : 서울특별시 종로구 관수동 102-1
   전  화 : 02-2267-3657
   시  간 : 평일 10:00~22:30 / 토요일 10:00~21:00 / 일요일 휴무
   주  차 : 주차불가능
   메  뉴 : 부추전 4,000원 / 햄후라이 7,000원 / 막걸리 2,000원

 

#을지로가맥
#종로가맥
#서울가맥
#서울노포
#을지로노포
#종로노포
#서울가맥집
#을지로가맥집
#종로가맥집
#힙지로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