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디지털교도소 사망 누명

by story2 2020. 9. 6.
반응형

성범죄자나 강력범죄자의 신상정보를 임의로 공개하는 웹사이트 디지털 교도소에 이름과 얼굴 등이 공개된 고려대학교 학생 A(20)씨가 최근 사망한 것으로 알려져 경찰이 수사에 나서고 있습니다.

5일 고려대학교 커뮤니티와 경찰 등에 따르면 고려대학교 19학번 재학생 A씨가 최근 사망했한 것으로 확인되었으며, 디지털 교도소는 올 7월 A씨가 텔레그렘에서 '피치****'이라는 닉네임으로 누군가에게 지인의 사진을 음란물에 합성하는 지인능욕을 요청했다며 A씨의 얼굴 사진·학교·전공·학번·전화번호 등 신상정보를 게시했습니다.  

 

게시된 내용에는 A씨가 누군가와 주고받은 텔레그램 메신저 내용·음성 녹음 파일 등도 공개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지인능욕이란 지인의 사진과 신상정보 등을 올리고 음란한 문구를 덧붙이거나 합성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고려대학교 재학생 A씨가 텔레그램으로 지인 능욕을 요청했다는 내용 -출처 디지털교도소

A씨는 신상공개 이후 고려대 온라인 커뮤니티 '에브리타임'에 글을 올려 "'디지털 교도소'에 올라온 사진과 전화번호, 이름은 내가 맞다"면서도 "그 외의 모든 내용은 사실이 아니다"라고 해명하면서, "모르는 사이트에 가입됐다는 문자가 와서 URL(링크)을 누른 적이 있는데 그때 핸드폰 번호가 해킹당한 것 같다"고 덧붙였습니다.

 

고려대학교 재학생 A씨가 올린 해명글 - 출처 : 디지털 교도소

해명글 원문

 

*** (A씨 본명) 라고 합니다.
현재 디지털 교도소에 올라온 사진과 전화번호 그리고 이름은 제가 맞습니다.
다만 사이트에 올라온 그 외의 모든 것은 결코 사실이 아닙니다.

방금 모르는 전화번호로 제 신상이 그 사이트에 올라왔다고 문자가 왔습니다.
그 뒤 ‘디지털 교도소’라는 곳에 제 이름과 사진이 올라왔다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우선 저는 20살이 아닌 21살이며 만으로도 19살입니다. 생일은 **월 *일입니다.

제가 이러한 일에 휘말린 이유는 정확하게 모르겠습니다.
7월 8일 오후 11시 경 모르는 사이트에 가입이 되었다는 문자가 와서 URL을 누른 적도 있고 비슷한 시기에 모르는 사람한테 핸드폰을 빌려준 적도 있긴 합니다만 정확한 연유는 모르겠습니다. 하지만 그 사이트 가입이 화근이 된 것 같습니다.
제 핸드폰 번호가 해킹당한 것 같습니다.


현재 고려대 재학생·동문이 이용하는 온라인 커뮤니티 '고파스'와 '에브리타임', '디지털 교도소' 홈페이지에서는 '디지털 교도소'를 비난하는 글이 쇄도하고 있으며, A씨가 재학했던 학과 학생회는 "A씨의 억울함을 풀고 진실을 알리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는 입장문을 내놓았습니다.

 

사건을 수사 중인 서울 수서경찰서는 A씨가 극단적인 선택을 했을 가능성이 있다고 보고 부검 등을 통해 정확한 사망 원인을 파악할 예정인 한편, 대구지방경찰청 사이버범죄수사대는 디지털교도소 운영자들에 대해 명예훼손 등의 혐의로 수사를 벌이고 있습니다.

대구경찰은 "디지털교도소 운영자 및 조력자 검거를 위한 수사에 나선다"며 "체포되는 운영자 등에게 정보통신망법상 명예훼손 혐의를 적용하고 방송통신위원회에 해당 사이트 차단을 요청할 방침이다"고 밝혔지만, 디지털교도소 서버가 해외에 있고 사건 연루자들이 다수이기 때문에 수사에는 상당한 시간이 걸릴것으로 전망 됩니다.


디지털 교도소 소개

디지털 교도소란?

‘디지털교도소’는 대한민국 악성범죄자들의 신상정보를 공개하는 웹사이트입니다.

저희는 대한민국의 악성범죄자에 대한 관대한 처벌에 한계를 느끼고, 이들의 신상정보를 직접 공개하여 사회적인 심판을 받게하려 합니다.

 

사법부의 솜방망이 처벌로 인해 범죄자들은 점점 진화하며 레벨업을 거듭하고 있습니다.

범죄자들이 제일 두려워하는 처벌, 즉 신상공개를 통해 피해자들을 위로하려 합니다.

모든 범죄자들의 신상공개 기간은 30년이며 근황은 수시로 업데이트 됩니다.

 

본 웹사이트는 동유럽권에 위치한 서버에서 강력히 암호화되어 운영되고 있으며, 대한민국의 사이버 명예훼손, 모욕죄의 영향을 전혀 받지 않습니다.

 

표현의 자유가 100% 보장되기에 마음껏 댓글과 게시글을 작성해주시면 됩니다.

 


디지털교도소는 성범죄자, 아동학대, 살인자로 카테고리를 나누어서 사진, 이름, 연락처, 사건내용, 본인 SNS 등 각종 신상정보등을 올리는 사이트입니다.

반응형

'뉴스'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전봉민 재산 프로필  (0) 2020.09.14
윤미향 불구속 프로필  (0) 2020.09.14
10호 태풍 하이선 경로  (0) 2020.09.02
엘비세미콘 주가 방탄소년단 빅히트  (0) 2020.09.01
코로나 2.5단계 사회적 거리두기 기준  (0) 2020.08.29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