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부산 돼지국밥 맛집 용호동 합천국밥집

by story2 2020. 5. 17.
반응형

한국인의 소울푸드 하면 김치찌개를 떠오릅니다.

어릴때 늘 집에서나 식당에서나 자주 먹던 그리운 음식을 김치찌개로 많이들 생각하는 것이지요.

 

부산사람들의 소울푸드는 무엇일까요?

아마 돼지국밥이 아닐까요?

 

부산에 가면 참 많은 돼지국밥집들이 있습니다.

오늘은 부산에서 외지 사람들에게는 유명세가 덜 할지 몰라도, 부산 현지인들이 사랑하는 돼지국밥집을 다녀왔습니다.

 

https://tv.kakao.com/v/409089904

 

부산 용호동에 위치한 합천국밥집

합천돼지국밥입니다.

 

부산에는 합천돼지국밥 상호와 할매돼지국밥 상호가 워낙 많기 때문에, 가게 간판을 잘 확인하시고 가셔야 합니다.

빨간 간판이 강렬하네요.

 

100% 국산 돼지 사골과 고기로만 고아낸 보양식입니다.

 

메뉴판입니다.

따로국밥과 수육백반을 주문

따로국밥이 고기만 들어간 일반적인 부산 돼지국밥에 가장 가까운 형태라 따로국밥으로 주문했습니다.

 

이날 평일 점심시간 방문이었는데도, 대기줄이 있었고, 거의 부산 현지인 분들로 보이더라구요.

위치도 관광지와는 동떨어진 느낌이고, 경찰분들과 군인분들이 엄청 많으시더라구요.

 

수육백반과 돼지국밥 한상이 차려졌습니다.

반찬이 일반 돼지국밥집들 보다 1-2개 더 있는 듯 보이네요.

 

맑은 국물의 돼지국밥이네요.

돼지국밥보다는 돼지곰탕에 가까운 모양입니다.

 

서울에도 옥동식과 광화문국밥이 이렇게 돼지곰탕에 가까운 국밥을 내어주죠.

 

 

 

고기가 참 큼직큼직하게 들어가 있습니다.

부산의 돼지국밥집을 열 몇군데는 가본 듯 한데, 가장 고기가 크게 들어간 집이 아닐까 싶네요.

 

수육백반에 나오는 수육입니다.

충무로 필동면옥이나 그 외의 평양냉면집에서 내어주는 제육과 같은 비주얼이네요.

 

부드럽고 씹는 맛도 있고 맛있습니다.

 

그냥 보기만 하면 부드럽지 않고 퍽퍽할 것 같은 비주얼인데, 퍽퍽하지 않고 참 맛있습니다.

 

고기가 큼지막하니, 한쌈 넣으면 입안 가득 들어가서 입안이 행복해지는 기분이네요.

 

이곳의 시그니처 반찬 멍게젓 깍두기입니다.

멍게 특유의 향이 살짝 감돌면서 아주 시원한 국물이 일품인 멍게 깍두기네요.

 

이번 부산 여행중에 가장 맛있던 반찬이었네요.

레알 밥도둑

멍게젓 깍두기만으로도 밥 한끼 뚝딱 할 수 있을 듯 하네요.

 

수육 자체만으로도 훌륭한데, 제 입맛에는 수육은 범일동 할매국밥 수육이 더 맛있었던것 같네요.

아무래도 기름짐을 더 좋아하다보니 범일동 할매국밥이 더 기름진 수육이고, 이곳은 조금 담백한 수육 같았네요.

https://yleedo.tistory.com/113

 

부산 돼지국밥 맛집 범일동 할매국밥

부산하면 떠오르는 음식 참 많죠? 밀면, 기장의 꼼장어, 낙곱새, 대구탕, 그리고 회 등등 관광지이면서 대한민국 제 2의 대도시이기 때문에 관광지 음식, 도시의 음식 등 다양한 음식들이 섞여 있

yleedo.tistory.com

 

문제의 돼지국밥!!

먹자마자 시원한 국물에 아~~ 하는 탄식이 나옵니다.

 

돼지국밥의 느낌이 아니고, 생선 맑은탕의 그런 시원한 느낌입니다.

참 희한한 국물맛이네요.

 

간이 거의 되어 있지 않은데도 묘한 감칠맛도 나는게 최고의 국물입니다.

 

이곳은 다대기라 불리우는 다진 양념장을 국밥에 넣어서 나오기 때문에 다대기를 빼 달라고 주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다진양념장을 넣어서 먹었더니 이 깊고 우아한 국물맛이 버려집니다. ㅎㅎ

다진양념장을 넣고 먹기 아까운 국물입니다.

 

합천이란 지명이 들어간 돼지국밥집도 몇군데 가봤는데, 다들 그 가게들만의 특색이 있었고 이런 느낌은 아닌듯 하네요.

 

돼지국밥의 진하고 진득한 국물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여기 국물이 밍밍해서 무슨 맛으로 먹냐? 할 수도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생각하기에 진한 국물보다 맑고 가볍게 낸 국물을 더 선호하기 때문에 전 여기에서 최고의 돼지국밥을 만났다고 평가하고 싶네요.

 

맑고 시원한 감칠맛이 최고였던 돼지국밥 잘 먹고 갑니다.

오늘 하루도 맛있는 식사하시고 기름진 생활하세요~!!

 

1. 합천국밥집
   위  치 : 부산 남구 용호로 235 / 지번 : 용호동 554-3
   전  화 : 051-628-4898
   시  간 : 매일 09:00 - 21:00
   주  차 : 주차장 없음
   메  뉴 : 따로국밥 8,000원 / 수육백반 9,000원


#합천국밥집
#부산합천돼지국밥
#부산합천국밥집
#돼지국밥맛집
#부산돼지국밥맛집
#부산국밥맛집
#용호동맛집
#부산용호동맛집
#용호동돼지국밥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