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부산 명성횟집 오뎅백반 회백반

by story2 2020. 5. 16.
반응형

부산하면 어떤 생각이 드시나요?

저는 부산하면 맛있는 도시라는 생각이 듭니다.

 

돼지국밥, 밀면, 꼼장어, 대구탕, 숯불돼지갈비, 재첩국 등등등 워낙 다양한 먹거리가 많아 부산에 가면 입이 즐거워지곤 합니다.

 

부산하면 바다가 떠오르기도 하니 생선회와 어묵도 유명하죠.

오늘은 회백반과 오뎅백반을 저렴한 가격에 가성비 넘치게 먹을 수 있는 곳으로 가볼겁니다.

 

부산 수정동에 위치한 명성횟집입니다.

차들이 많이 지나다니는 도로가에 위치하고 있어서 자칫 잘못하면 지나치기 쉬운 곳입니다.

 

1968년 부터 이어져온 부산의 대표 노포 맛집입니다.

 

https://tv.kakao.com/v/409067776

메뉴는 다양하게 있는데, 명성횟집에서 유명한 것은 오뎅백반과 회백반입니다.

오뎅백반 하나 회백반 하나 주문해 봅니다.

 

자리는 좌식테이블도 있고, 의자 테이블도 있고, 바 처럼 앞에서 드시는 공간도 있고 독특합니다.

세월의 흔적이 어느정도 느껴지는 분위기네요.

 

부산에 가서 회를 먹으면 항상 이 녀석이 있더라구요.

니비시 사시미 쇼유라고 일본식 회간장입니다.

일반 간장보다 진득하면서 달달한 맛이 있는게, 생선회랑 잘 어울리는 간장입니다.

 

기본상이 차려졌습니다.

기본찬이 엄청납니다. 오이무침, 파전, 도토리묵, 배추김치, 꼬시래기무침, 한치무침, 봄동나물, 한치회까지

한치회는 아마 회백반을 시켜야 나오는 친구 같네요.

 

메인메뉴인 오뎅탕, 숙성회에 매운탕과 생선조림까지 포함된 한상입니다.

이 한상이 21,000원이라니 놀라운 가성비 아닙니까?

술안주로 끝내줄 것 같은 한상차림이네요.

 

회백반의 메인인 숙성회

개인적으로는 바로 회를 잡는 우리식의 활어회보다는 두툼하게 썰어서 숙성을 하는 숙성회를 더 좋아하는 편입니다.

두툼하게 썰린 숙성회를 보니 식감이 좋을 것 같네요.

 

부드러운 식감과 달큰한 향이 나는게 아주 일품인 숙성회네요.

 

회에 설탕을 뿌린 듯 달달한 맛이 아주 맛있습니다.

 

회백반에는 국물이 없으니 회백반에 나오는 듯 한 서더리 매운탕입니다.

시원하면서 깊은 국물맛이 일품입니다.

 

한치회는 신선하고 쫄깃쫄깃하니 맛이 좋습니다.

개인적으로는 한치는 씹을때의 서걱거림과 텁텁한 식감 때문에 오징어회를 더 선호하는 편이긴 합니다 ㅎㅎ

저는 한치는 말려서 구워 먹는게 더 좋더라구요~

 

이 친구는 한치 젓갈이 아니라 한치무침 같습니다.

젓갈보다 쨍한 짠 맛이 적고 괜찮습니다.

 

뭐 반찬용 전은 미리 부쳐 놓기 때문에 어디를 가나 최고의 맛일 수는 없는 듯 하네요 ㅎㅎ

 

명성횟집의 메인이라고 생각되는 오뎅백반의 오뎅탕입니다.

이 어묵탕 기가 막히더라구요.

 

서울에서 어묵탕을 먹으러 기껏해봐야 호프집 어묵탕이고, 마트에서 파는 양산형 오뎅을 사용한 어묵탕인데, 이곳의 어묵탕 국물의 깊이는 마리아나해구 처럼 깊네요.

 

낙지, 새우, 두부, 계란, 그리고 다양한 종류의 어묵들이 아주 푸짐하네요.

 

부산에 사시는 분들은 이곳 주인장분이 바뀌시고, 어묵의 질도 아주 훌륭한 편은 아니라고 평가하셨는데, 서울 사는 제가 맛보기에는 최상급 질의 어묵으로 느껴집니다 ㅎㅎ

 

물론 고래사어묵이나 삼진어묵의 베이커리형 최고급 어묵에는 미치지 못하겠지만, 국물을 내는 오뎅탕에서 이 정도 오뎅의 퀄리티는 서울이나 수도권에서 상상할 수도 없지요~

 

부산을 여러번 가봤지만, 이곳은 명성횟집은 방문이었는데, 이 오뎅백반으로 여행 첫날 밤이 아주 만족스럽게 끝났던 것 같네요.

 

생선조림의 무는 밥도둑이죠.

무조림 저게 뭐라고 참 맛있습니다.

 

부산의 유명한 횟집도 많고, 유명한 맛집도 많지만, 명성횟집은 꼭 들러보시라고 권해드립니다.

맛도 맛이지만 이 정도 가성비를 내는 곳이 많지는 않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오늘 하루도 맛있는 식사하시고 기름진 생활하세요~!!

 

1. 명성횟집
   위  치 : 부산 동구 고관로 128
   전  화 : 051-468-8089
   시  간 : 매일 11:00 - 22:00 / 일요일휴무
   주  차 : 주차불가능
   메  뉴 : 회백반 13,000원 / 오뎅백반 8,000원

#명성횟집
#부산명성횟집
#부산수정동명성횟집
#부산초읍맛집
#부산수영맛집
#부산현지인추천횟집
#부산오뎅유명한집
#부산어묵맛집
#부산노포
#부산노포맛집
#부산노포식당
#부산맛집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