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고대 안암동 동우설렁탕 서울 설렁탕 맛집

by story2 2020. 5. 5.
반응형

설렁탕은 몇 안되는 서울 전통음식으로, 고기만으로 맑은 국물을 우려내는 곰탕과 달리, 각종 사골 및 잡뼈들을 넣어서 뽀얗게 고아낸 국물이 아주 일품인 음식이죠.

 

오늘은 고려대학교 근처에 기깔나는 설렁탕 집이 있다고 해서 다녀왔습니다.

 

 

고려대학교가 있는 성북구 안암동에 위치한 동우설렁탕입니다.

과거엔 동우정이란 이름을 쓰셨나보고, 1969년부터 이어져온 전통이 있는 설렁탕집이네요.

 

https://tv.kakao.com/v/408763995

실내는 좌식과 의자식 테이블이 섞여있고, 의자식 테이블 공간이 더 많더라구요.

이전을 하신건지 실내는 상당히 깔끔합니다.

 

오전 10시 부터 오후 10시까지 영업하시고, 매주 일요일은 쉬시네요.

 

대학맛집 단골리뷰 sofo 앱에서 고려대학교 재학생 졸업생이 투표한 2018년 고대 맛집으로 선정된 곳이라고 하네요.

 

뽀얀 국물의 설렁탕과 소면, 그리고 설렁탕집에 웬 빨간국물? 이란 느낌이 드는 김치국물을 내어주십니다.

 

대파는 양껏 넣을 수 있을만큼 많이 주시네요~

 

대파를 이래도 되~나~~~ 싶을 정도로 넣어줘야 설렁탕의 맛이 살죠?

 

고기들이 가라 앉아 있어서 고기들을 좀 띄워주고 썸네일각 만들어줍니다. ㅎㅎ

 

진하면서도 깔끔한 국물이 일품인 설렁탕입니다
따뜻한 정도의 온도라 뜨거운 국물을 좋아하시면 살짝 실망하실 수 있습니다

기본적인 간이 살짝 되어 있고, 호불호가 적을 맛입니다

 

이 집은 공기밥과 국수가 무한리필입니다.

처음에 나오는 국수양도 많아서 반은 김치국물에 말아 먹어봤는데요.

이게 또 기가 막히네요.

뭐 별거 없는데, 맛있어요 ㅎㅎ

 

 

밥이 말아져 나오기 때문에 바로 먹기 적당한 온도입니다.

맛있습니다.

 

 

강렬한 신 맛이 코끝을 자극하는 이 집의 김치는 와우~

그냥 김치만 먹으면 크게 인상적이라는 생각이 들지는 않는데, 설렁탕 국물과의 조화가 최고였고, 국물을 계속 땡기게 하는 매력이 어마어마한 김치였네요.

 

김치를 먹으면 국물이 땡기고, 국물을 먹으면 김치가 땡기고 뫼비우스 띠 마냥 무한반복하다보면 어느새 국물이 동 나더라구요.

 

강렬한 신맛에 가려져서 몰랐는데, 설렁탕에 김치국물을 넣었더니 단맛이 확 올라오면서 개인적으로는 안 넣는게 나을 듯 하더라구요. 김치국물은 소면과 함께~~!!

 

 

다진마늘도 테이블에 있는데, 다진마늘을 넣으면 조화롭고 고급스러운 설렁탕 국물맛이 살아납니다.

역시 한식과 한식 국물에는 다진마늘이 들어가면 다 맛있어요

 

김치가 자연적으로 익게 한 방식은 아닌 듯 하지만, 이 집 설렁탕 국물엔 아무리 맛있는 김치라도 이 김치보다 잘 어울릴 수 없을 듯 합니다. 

 

맛있게 잘 먹고 갑니다.

 

오늘 하루도 맛있는 식사하시고 기름진 생활하세요~!!

 

1. 동우설렁탕
   위  치 : 서울 성북구 안암동5가 15-25
   전  화 : 02-926-5243
   시  간 : 10:00 - 22:00 / 일요일휴무
   주  차 : 가게앞 주차장 5-6대 가능
   메  뉴 : 설렁탕 8,000원

#동우설렁탕
#동우설렁탕 수육
#안암동동우설렁탕
#성북구동우설렁탕
#고대동우설렁탕
#설렁탕맛집
#서울설렁탕맛집
#서울국밥맛집
#고대설렁탕
#안암동설렁탕
#성북구설렁탕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