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간단요리

얼큰해장라면 - 라면 맛있게 끓이는 방법 : 6. 순두부라면

by story2 2020. 3. 26.
반응형

https://tv.kakao.com/v/407597844

순두부 라면 만들기 영상

 

 

 

오늘의 간단요리 얼큰해장라면 순두부라면 만들기

라면 맛있게 끓이는 법 여섯번째 편

순두부라면입니다

 

 

 

기본재료는

라면, 순두부, 대파, 돼지고기, 계란입니다.

 

파기름을 내줄 대파는 송송 썰어줍니다.

 

 

 

 

돼지고기는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줍니다.

저는 대패삼겹살이 남아있길래 대패 삼겹살을 사용했습니다.

 

 

 

라면을 끓일 냄비에

참기름 1스푼, 식용유 1스푼, 다진마늘 1스푼, 고추가루 1스푼, 대파를 넣어줍니다

 

 

 

파기름을 내듯 잘 볶아줍니다.

 

 

 

대파향이 솔솔 올라오면 돼지고기를 넣고 볶아줍니다.

 

 

 

간장 1스푼을 넣고 볶아줍니다.

 

 

 

라면 조리법 보다 50ml 정도 물을 더 부어줍니다.

600ml를 부어줬네요.

 

 

 

물이 끓으면 스프는 반 정도만 넣어줍니다.

간을 보시고 싱거우시면 스프를 더 넣어주면 됩니다.

 

 

 

면을 넣고 순두부 넣고 후추 톡톡~

순두부는 제가 산게 400g 짜리 였는데, 반 정도만 넣어줬네요.

원하시는 만큼 양을 넣어주시면 될 듯 하네요.

 

 

 

마지막에 계란을 넣어줘야 좀 더 순두부스러운 라면이 완성됩니다

 

 

 

국물이 아주 기깔나는 얼큰 해장 라면 순두부라면이 완성되었습니다.

이건 면 보다는 밥 말아 먹기용 국물로 딱이더라구요.

 

 

순두부가 없으면 순두부만 빼고 만들어도 깊고 진한 국물이 일품입니다.

 

 

 

은은하고 얼큰한 국물이 해장라면으로 좋았습니다.

 

#라면맛있게끓이는방법
#라면레시피
#라면요리
#해장라면
#해장라면만들기
#해장라면레시피
#얼큰해장라면
#얼큰해장라면레시피
#얼큰해장라면끓이는법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