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암호화폐

에이다 코인 시세 전망 카르다노 ADA 호재

by story2 2021. 2. 23.
반응형

 

2020년 3월 13일 코로나 팬데믹으로 인해 전 세계 모든 자산이 폭락했을때 이 암호화폐의 가격은 26원이었습니다.

그로부터 11개월 후인 2021년 2월 20일 이 코인은 1390원의 고점을 기록합니다.
11개월 만에 50배 이상의 기록적인 상승률을 기록하고 있는 에이다 코인의 이야기입니다.

 

2017년 겨울 대상승장 부터 있었던 암호화폐 종목 중 소위 메이저라고 불리울만한 종목들 가운데, 2017년의 고점을 넘어선 종목은 손에 꼽습니다.

 

우선 대장주로 비트코인이 있고, 일론 머스크의 트윗으로 화제가 되었던 도지코인, 그리고 이더리움 정도가 보입니다.

이 리스트에 이름을 올린 종목이 에이다 카르다노입니다.

 

물론 김치프리미엄이라고 불리웠던 국내 업비트 최고가인 1995원은 넘어서지 못했지만, 당시 전 세계 평균시세였던 1.1달러를 넘어선 상태입니다.

 

에이다코인의 호재로는 아프리카 정부들과의 협업으로 인해 아프리카 대륙에서 쓰일 암호화폐 프로젝트로 손꼽히고 있습니다.

 

카르다노 플랫폼을 아프리카 대륙에 접목시키기 위해 정부 계약의 최종단계까지 이르렀다는 소식이 에이다의 호재입니다.

국가 DB 인프라가 취약한 아프리카에 카르다노 플랫폼을 통해 신원 증명 디지털 시스템으로 여러가지를 증명해 보이려는 에이다 코인 시세 전망 카르다노 ADA 호재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합시다.


에이다 코인 설명

에이다는 금융,다양한 분야에 응용 프로그램을 실행할 수 있는 블록체인 응용 플랫폼이자 하스켈 프로그래밍 언어로 구축된 최초의 3세대 블록체인 디지털 자산입니다.

1세대 블록체인인 비트코인은 화폐로서 기능에만 충실한 코인이며, 여기에 계약서 작성 등의 추가적인 기능을 더한 것이 2세대인 이더리움입니다. 에이다는 여기서 한 발 더 나아가 헌법을 정하여 해당 틀 안에서 변화를 인정하는 수단을 가능하게 했습니다.

카르다노는 우로보로스(Ouroboros) 지분증명(PoS) 알고리즘을 사용하는데, 안전성이 높은 것으로 평가받는 함수형 언어 하스켈(Haskell) 기반입니다. 

보안성을 갖춘 것은 물론, 확정성이 뛰어나 많은 이용자가 사용할 수 있습니다. 

우로보로스는 지분증명 방식의 장점을 유지하면서, 소수에 의한 지분 독점을 막기 위해 임의로 대표를 선출합니다.

기능 개선이 필요한 경우 하드포크가 아닌, 오로지 소프트포크를 통해 업그레이드합니다. 프로토콜의 지속가능성을 보장하는 재무 시스템과 효율성·확장성을 염두한 에코시스템이 설계되어 있습니다.

에이다 미션 및 비전
Cardano의 주요 혁신은 사용자 요구와 규제 기관의 요구를 균형있게 유지하면서 개인 정보를 규제와 결합하는 것입니다. Cardano의 비전은 새로운 스타일의 규제 컴퓨팅이 모든 사람에게 공정한 금융 서비스에 대한 개방 된 액세스를 제공함으로써 더 많은 재정적 포용성을 가져올 것입니다.


에이다 코인 시세

박스권을 몇달간 다지면서 안정적인 시세로 우상향 하는 추세가 인상적인 에이다의 시세입니다.

200원대에서 시작한 2021년 들어서는 바닥을 다지는 작업이 점차 짧아지면서 2021년 2달동안에도 최대 7배까지 상승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에이다 코인 개요

에이다의 시가총액은 37조 616억원 가량이고, 24시간 거래량은 10조 604억원 가량입니다.

에이다의 총 한도 공급량은 450억개이고, 이 중 311억개 가량이 유통되고 있어서 시장 공급률은 69프로 정도에 달합니다.

에이다 코인 시가총액 순위

에이다의 전 세계 암호화폐 시가총액 순위는 폴카닷에 이어 6위에 랭크되어 있습니다.

폴카닷과는 엎치락 뒤치락 하면서 순위가 오르 내리고 있고, 에이다의 위로는 스테이블 코인에 가까운 BNB, 테더를 제외하면 비트코인, 이더리움 정도만 있습니다.

에이다 코인 거래소 현황 세계 시세

에이다의 가장 많은 거래량을 차지하는 거래소는 바이낸스입니다.

이 외에 VCC 익스체인지, 업비트, 크라켄, 빗썸, Btc Turk, 쿠코인 등의 거래소에서 에이다를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에이다 코인 전망

에이다 창시자인 찰스나 카르다노 트위터에 아프리카 새를 지속적으로 노출 시키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대중들은 그 아프리카 새를 보면서, 아프리카와의 계약과 트위터와의 협업이 아닐까 하는 추측을 하고 있습니다.

트위터와의 협업에 대해서 알수는 없지만 트위터 CEO 역시 암호화폐에 관심이 많기 때문에 기대감이 드는 것도 사실입니다.

 

2021년 2월 22~23일 경인 어제밤과 오늘 새벽 업비트 기준 비트코인이 -13.54%까지 급락하면서 에이다 역시 -18.80%가 빠진 1,015원의 저점까지 기록했지만 현재 1250원으로 전일과 동일한 보합 수준까지 가격이 올라왔습니다.

 

이 정도면 뭐 대마불사라고 볼 정도로 엄청난 에너지를 아직도 보유한 종목으로 느껴집니다.

 

암호화폐의 불장이 어디까지 갈 지는 모르겠으나, 에이다는 불장의 선봉에 서 있는 종목 중 대표 종목이라고 볼 수 있고, 불장의 끝까지 상승세를 이어갈 종목이 아닐까 개인적으로 보고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