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암호화폐

템코 코인 시세 전망 TEMCO 클레이튼 카카오

by story2 2021. 1. 2.
반응형

2020년 12월 9일 빗썸에서 상장한 템코 코인은 5,000만 TEMCO 에어드랍 이벤트로 시세에 주목을 받았습니다.

템코는 카카오의 퍼블릭 블록체인 플랫폼 클레이튼(Klaytn)의 디앱(DApp, 탈중앙화 애플리케이션) 파트너로 합류하며, 블록체인 기반 명품 거래 플랫폼 ‘구하다(GUHADA)’를 만든 기업입니다.

템코의 주된 프로젝트는 서플라이체인에 블록체인 기술을 적용해 상품 유통과정을 투명하게 보여주는 것으로, 육류 배송 서비스 ‘육그램’, 미술품 공동소유 플랫폼 ‘아트투게더’ 등 유통과정이 중요한 기업들과 제휴를 맺은 업체입니다.

 

오늘은 템코 코인 시세 전망 TEMCO 클레이튼 카카오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합시다.


템코 개요

TEMCO 공급 체인 인증 시스템 및 blockchain 기반 공급망 데이터 관리 플랫폼과 전자 상거래 플랫폼 'GUHADA을'개발에 초점을 맞추고 있는 기업으로 템코는 혁신적인 블록 체인 솔루션을 구현하기 위해 모듈화 된 개방형 블록 체인 API를 개발하고 있습니다.


구하다는 blockchain 기반 공급망 추적 시스템, CBT (CROSS BORDER 트레이딩 시스템)를 기반으로 판매자 ERP 및 상거래 플랫폼을 가지고 TEMCO 의해 개발 된 고급 오픈 마켓 플랫폼으로, 2019 년 10 월 GUHADA가 공식 출시 이후 현재 회원 85,440 명, 등록 제품 381,926 개, IOS 및 AOS 앱 59,141 회 다운로드, 월 330,000 MAU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TEMCO 토큰 (KCT)은 TEMCO 플랫폼 내에서 거래소 매체로 사용되고, 템코의 전자 상거래 플랫폼 내에서 스마트 계약 실행, 데이터 업로드 및 서비스 및 제품 구매를위한 주요 결제 수단입니다.


템코 시세

 

12월 8일 상장 날 5원까지 갔던 템코의 시세는 이 후 계속되는 내리막길을 타면서 현재 1.5원대의 가격에 형성되고 있습니다. 빗썸 상장 이후 펌핑 -> 덤핑의 전형적인 모습을 보여주면서 약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템코 시가총액

템코의 시가총액은 48억 7095만원 가량이며, 24시간 거래량은 6.1억원 가량입니다.

템코의 총 발행 한도량은 60억개이며, 이 중 시장에 유통되는 물량은 32억 6685만개 가량으로 유통비율은 54% 가량입니다.

 

템코 시총 순위

템코의 전 세계 암호화폐 시가총액 순위는 807위로 시가총액은 상당히 낮은편입니다.

템코 거래소 현황

템코는 클레이튼 파트너로 국내 기업이고, 상장된 거래소 3군데도 모두 국내거래소입니다.

빗썸, 코인원, 캐셔레스트 3곳에 상장되어 있고, 빗썸이 전체 거래량의 75%, 코인원이 25%를 차지하며 두개의 거래소가 대부분의 거래량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템코 전망

카카오톡에는 클립이라는 암호화폐 지갑이 탑재되어 있으며, 이 암호화폐 지갑의 핵심은 클레이튼 코인입니다.

 

다만 암호화폐를 아직 인정하지 않는 정부의 특성상 카카오는 클레이튼을 공개적으로 마케팅 한 적이 없습니다.

 

2021년 3월 특금법이 제정 되는 시점이 아마 정부에서 암호화폐를 제도권으로 인식하는 계기가 될 것이며, 이때가 클레이튼이 수면위로 올라올 때가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클레이튼이 인지도를 높여가면, 클레이튼이 돌아가는 체인을 만든 오지스의 오르빗 체인도 주목도가 높아질 것이며, 클레이튼 파트너사들 중 하나인 템코도 관심을 받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