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암호화폐

이오스 코인 시세 전망 댄라리머

by story2 2021. 1. 16.
반응형

이오스가 개발한 보이스 공식 계정을 통해 2021년 1월 11일 블록원 CTO 댄라리머가 사임 했다는 소식이 전해져 왔습니다.

댄라리머는 이오스를 창시하였고, 지금까지 성장 시켰습니다.

댄을 영어로 쓰면 EOS라는 심볼이 나올 정도로 이오스는 댄 라리머 그 자체였다고 봐도 될 정도로 이더리움의 비탈릭과 더불어 암호화폐 업계의 유명인사로 불리웠습니다.

댄라리머는 2014년 카르다노 창시자인 찰스호스킨스와 비트셰어를 개발한 바 있으며, 2015년에는 스팀 개발에 참여한 바 있습니다.

 

이어서 본인이 주도한 이오스를 떠나면서 먹튀 논란도 이어지고 있습니다.

 

오늘은 이오스 코인 시세 전망 댄라리머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합시다.


이오스 개요

이오스는 탈중앙화 애플리케이션의 수직/수평 확장이 가능하도록 디자인된 블록체인 플랫폼으로 고성능 블록 체인 기술을 전문으로하는 소프트웨어 퍼블리셔입니다.

첫 번째 프로젝트 인 EOSIO는 안전한 데이터 전송 및 고성능 분산 응용 프로그램을 지원하도록 설계된 오픈 소스 블록 체인 프로토콜로, 2017 년 5 월에 소개 된 후 개발자를 위한 첫 번째 성능 블록 체인 플랫폼으로 세계적으로 인정을 받았습니다.

수백 개의 CPU 코어 또는 클러스터를 통해 계정(accounts), 인증(authentication), 데이터베이스(databases), 비동기 통신(asynchronous communication), 애플리케이션의 스케쥴링(application scheduling)을 제공합니다.

 
이에 따라 초당 수백만 건의 트랜잭션 처리 능력을 갖추면서도, 수수료가 없고, 빠르고 쉽게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할 수 있는 블록체인 아키텍처 기술이 탄생했습니다.

이오스는 Delegated Proof of Stake (위임지분증명) 방식을 채택합니다.

DPOS 시스템에서는 토큰 보유자가 상시 운영되는 투표 시스템을 통해 블록 생산자(block producer)를 선출할 수 있습니다.

 

또한 누구나 블록 생산자로 참여할 수 있으며, 블록을 생산할 기회는 모든 다른 생산자들이 받은 전체 투표 중 본인이 받은 투표 비율에 따라 결정됩니다. 대표자들은 거래를 입증하고 합의를 이끌어내며 시스템을 통한 그들의 노력에 대해 보상을 받게 됩니다.


이오스 시세

1월 10일 원화로 4500원의 단기 고점을 찍은 뒤 댄라리머 사퇴 이후 급락한 시세를 보여주고 있는 이오스입니다.

3000원대가 무너졌던 가격은 현재 3045원 정도의 가격대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오스 시가총액

이오스의 시가총액은 약 2조 8224억원 가량이고, 24시간 거래량은 3조 7585억원 가량입니다.

이오스의 총 공급량은 약 10억개 가량이며, 이 중 9억 3950만개 가량이 시장에 공급되어 있습니다.

이오스 시총 순위

이오스의 전 세계 암호화폐 시가총액 순위는 16위입니다.

이더리움 킬러를 표방하며 등장 당시 5위권으로 화려하게 데뷔하였지만, 지속적인 순위 하락을 경험하고 있습니다.

이오스 세계 시세 거래소 현황

이오스는 중국과 한국에서 인기가 높은 암호화폐입니다.

바이낸스, 후오비, 업비트, 빗썸 등의 거래소가 이오스 거래량 상위권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오스 전망

이더리움을 넘어서겠다면서, 플랫폼 코인으로 4조원 가량의 엄청난 모금액을 모금했던 이오스

 

이오스 댑들에 엄청난 자금을 투자하였지만, 성공한 Dapp이 없으면서 점차 이오스에게도 시련이 왔습니다.

 

플랫폼 코인의 성패는 이더리움에서 보듯이, 얼마나 많은 암호화폐가 그 플랫폼 안에서 구동이 되는지와 디앱의 성공여부에 달렸는데, 이오스는 그런 성과가 보이질 않습니다.

 

댄 라리머 사퇴 이후 분위기 쇄신을 하여, 좋은 성과물을 낼 수도 있겠지만, 그런 성과물이 나오기 전에는 답답한 시세 흐름이 이어지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