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암호화폐

코스모스 코인 시세 전망 아톰

by story2 2021. 1. 17.
반응형

블록체인간의 통신을 사용하여 정보를 전송할 수 있는 브릿지 역할을 하는 코스모스 아톰 코인은 암호화폐의 확장성과 상호 운용성을 개선하고자 하는 네트워크이며, 프레임워크입니다.

코스모스는 국내에서는 인지도가 크게 높은 암호화폐는 아니지만, 최근 상승으로 인해 어느덧 시가총액 2조원에 달할 정도로 규모가 있는 종목입니다.

 

최근 5천원대에서 만원대 근방으로 꾸준하게 시세가 오르고 있는 코스모스 코인 시세 전망 아톰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합시다.

 


코스모스 개요

코스모스는 기존 블록체인의 두 가지 큰 문제점인 확장성(Scalability) 및 상호운용성(Interoperobility) 개선하고자 하는 네트워크이며, 프레임워크입니다. 

코스모스 허브(Hub)는 여러 개의 구역(Zone)을 연결할 수 있도록 설계되어 있으며, 텐더민트 비잔틴 장애 허용(TBFT) 알고리즘으로 작동하는 허브들에서 다양한 체인들이 맞물려 돌아갈 수 있어 서로 다른 체인 간의 디지털 자산이 탈중앙화 구조로 상호 교환될 수 있습니다.

Tendermint Inc.는 블록 체인 구축을위한 BFT 지분 증명 컨센서스 프로토콜 엔진 인 Tendermint Core로 혁신을 주도하는 소프트웨어 개발 회사입니다. 그들은 IBC 프로토콜과의 체 인간 통신 표준을 확립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Cosmos Network를 개발하기 위해 Interchain Foundation과 계약을 맺었습니다.


코스모스 시세

2020년 3월 1700원대의 가격에서 8월 1만원을 넘어서며 약 6배 가까운 상승률을 보여주며 한번 시세를 보여줬던 코스모스입니다.

 

이 후 5-6천원대의 가격대를 보여주다가, 최근 급등 흐름을 타면서 만원 안팎의 가격대를 기록하고 있는 코스모스의 시세입니다.

 

코스모스 시가총액

코스모스의 시가총액은 2조 488억원 가량이며, 24시간 거래대금은 약 1조 6148억원 가량이 거래되고 있습니다.

코스모스의 총 공급량은 2억 6669만개 가량이며, 이 중 2억 891만개 가량이 시중에 유통되고 있습니다.

 

코스모스 시총순위

코스모스의 전 세계 암호화폐 시가총액 순위는 23위로, 한때 10위권에서 모습이 보이던 네오보다 시가총액이 높은 암호화폐입니다.

 

코스모스 세계 시세 거래소 현황

코스모스 거래량이 가장 높은 거래소는 바이낸스입니다.

이어서 OKEx와 업비트가 뒤를 따르며, 코인베이스와 빗썸에서도 많은 거래가 이루어지고 있는 종목입니다.

코스모스 전망

전반적인 알트의 시세에 따라 움직이는 종목이므로, 시장을 주도한다?는 느낌을 받지는 못하는 종목입니다.

 

이말인 즉슨 엄청난 펌핑은 없지만, 또 엄청난 덤핑도 없는 암호화폐 치고는 조금 안정적인 느낌을 주는 종목이랄까요?

그래도 꾸준함이 메리트가 있는 종목으로 눈여겨 봐야할 종목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