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암호화폐

리플 시세 전망 XRP 코인

by story2 2021. 1. 10.
반응형

SEC의 소송으로 600원대이던 시세가 198원까지 하락하면서, 2020년 12월과 2021년 1월을 뜨겁게 달구고 있는 암호화폐 리플, 리플은 커뮤니티 화력이 상당히 높은 암호화폐 중 하나입니다.

 

비트스탬프와 코인베이스 등의 거래소에서 미국인 대상의 리플 거래 중단등으로 나락의 위기를 맞고 있지만, 최저점에서 반등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리플사는 XRP에 대한 SEC 소송전을 잘 준비하고 있다는 메세지를 전달한 바 있습니다.

 

최근 미국에서 스테이블코인에 대한 최근 발표한 중앙은행 발행 디지털 화폐(CBDC) 관련 보고서를 통해 "XRP는 은행이 발행한 스테이블코인의 브릿지 통화 역할을 지원할 수 있다"고 밝혔고, 리플의 네트워크에 스마트컨트랙트 기능을 도입하는 것을 목표로 개시한 플레어 네트워크 프로젝트에 라이트코인 LTC을 통합 호환하는 것을 발표하기도 했습니다.

 

오늘은 리플 시세 전망 XRP 코인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합시다.


리플 개요

리플은 금융 거래를 위한 인터넷 프로토콜인 ‘리플 프로토콜’에서 사용되는 디지털 자산이자 기초 화폐로, 2012년에 시작된 역사가 깊은 프로젝트입니다.

리플 XRP 코인을 매개로 전 세계의 화폐를 몇 초 내로 송금할 수 있어 혁신적인 실시간 통화 거래가 가능하며, XRP와 XRP Ledger는 모두 글로벌 결제 산업을 변화를 위해 설계 되었으며 다양한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는 미국의 기술 회사 Ripple에서 운영됩니다.

'리플 프로토콜'이란 분산원장을 기반으로 한 ‘실시간 총액결제 시스템(RTS)’으로 국제결제시스템망(SWIFT)을 대체할 새로운 대안으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송금 시스템에 가까운 특성이 있어 일반적인 디지털 자산과는 그 구조가 다른데, 사용하는 합의 프로토콜도 독자적일 뿐만 아니라, 다른 코인들과 다르게 현실적으로 주도권의 집중화가 있기 때문에, 리플의 시스템은 한정된 참여자만 분산 네트워크를 구성한다는 의미에서 프라이빗 블록체인(private blockchain)이라고 불리기도 합니다.


리플 시세

2020년 12월 29일 198원까지 폭락한 리플은 1월 7일 반등에 성공하며 현재 375원의 시세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스파크 토큰 에어드랍 20일전 860원에 가까운 고점을 기록한 후 하락한 추세를 보면, 상당히 큰 폭의 하락을 보여주고 있다고 봅니다.

리플 시가총액

리플의 시가총액은 16조 5315억원 가량이며, 24시간 거래량은 7조 7934억원 가량입니다.

리플의 총 발행량은 1000억개 이며, 이 중 시장에 공급된 양은 454억개 가량으로 발행량의 45% 가량이 시장에 유통되고 있습니다.

리플 시총 순위

리플의 전 세계 암호화폐 시가총액 순위는 4위에 랭크되어 있습니다.

2017년 겨울 대 상승장에서는 한때 이더리움을 추월하며, 2위까지 오른 적이 있으나, 최근 SEC 소송으로 인한 시세 하락으로 라이트코인에 밀리기도 했습니다.

리플 거래소 현황

8년이 넘는 역사를 가진 리플은 대부분의 거래소에서 지원이 됩니다.

국내에서 많이 거래가 되는 김치 코인으로 알고 있지만, 바이낸스가 거래량 1위이며, 다양한 글로벌 거래소에서 거래량이 높기 때문에 국내 거래소 거래량 점유율이 엄청나게 높은 편은 아닙니다.

리플 전망

개인적으로 SEC와의 소송을 리플이 이긴다고 생각하지는 않습니다.

 

그렇다고 해도, 리플이 사라지거나 0원의 가치에 수렴된다고도 생각하지 않습니다.

 

아마도 SEC와의 합의를 보거나, SEC의 요구를 수용해서 조금 더 나은 조건으로 거래가 된다면, 급등도 할 수 있다고 보고, 반대의 경우라면 다시 급락을 경험할 수도 있다고 봅니다.

 

미국에서 암호화폐를 제도권 화 하려는 움직임이 보이기 때문에, 현재 불합리한 리플의 구조를 바꿔서 투자자에게 불익이 생기지 않는 방향으로 합의가 이뤄지지 않을까 개인적으로 생각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