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암호화폐

스펜드 코인 시세 전망 SPND

by story2 2021. 1. 1.
반응형

업비트에 상장되어 있는 통화자산 플랫폼 스펜드 코인이 최근 많은 거래량을 일으키면서 시세에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7월 30일 업비트에서 의외의 원화상장으로 9사토시에서 184사토시까지 올라가면서 무려 20배가 상승한 기록적인 원화상장 상승률을 기록한 종목인데요.

 

현재는 23사토시 수준인 원화로 약 7원대에서 거래가 되고 있습니다.

 

오늘은 스펜드 코인 시세 전망 SPND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합시다.


스펜드코인 개요

스펜드코인은 블록체인 기반 통화 및 자산 플랫폼이자 유틸리티 디지털 자산으로,  전세계 이용자들이 어디에서나 안전하고 간편하게 지불할 수 있는 종합 금융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스펜드 코인은 또한 기존 결제 플랫폼보다 낮은 거래 수수료로 판매자와 이용자가 모두 이익을 볼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합니다.

Spendcoin은 이용자들에게 이용방법과 관련 지식 및 정보를 무료로 제공하며 정보 제공에 대한 대가로 이용자에게 보상을 제공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스펜드코인 시세

현재 업비트 24시간 거래량 기준 484억원 가량으로, 업비트 거래대금 순위 5위에 랭크되어 있는 스펜드코인입니다.

최근 시세가 급등한 흐름은 아니지만, 원화상장 당시 20배 상승의 충격적인 상승률로, 국내에서 많은 관심을 가지게 된 암호화폐인데, 현재 7.3원대의 가격이 형성되어 있습니다.

 

최근 거래량이 터지며, 매집패턴을 보이면서 조금씩 우상향 하는 일봉 차트를 볼 수 있습니다.


스펜드코인 시가총액

스펜드코인의 시가총액은 164.3억원 가량이며, 24시간 거래량은 493.7억원 가량을 기록하면서 시가총액 대비 많은 거래량을 보이고 있는 종목입니다.

 

총 공급물량 40억개 가운데, 시장에는 22억 7506만개 가량이 유통되면서 약 55%가 유통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스펜드코인 시총순위

스펜드코인의 시가총액 순위는 459위로 높은 편은 아닙니다.

다만 업비트라는 곳에 원화까지 상장되면서 시가총액에 비해 주목도가 높아진 종목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스펜드코인 거래소 현황

스펜드코인이 상장된 거래소는 총 8개입니다.

업비트, 비트렉스, OKEX, 쿠코인, 바이낸스 DEX 등이 눈에 띄는 거래소입니다.

 

이 중 업비트가 24시간 거래량의 99% 이상을 차지하면서 사실상 업비트 세력에 가격이 좌지우지 되는 암호화폐로 볼 수 있습니다.


스펜드코인 시세 전망

스펜드 코인은 제가 100만원 어치 사놓고 암호화폐 급락장이 와서 반토막이 나고 50만원이 되서 걍 묻어 두고 있었는데, 갑작스레 원화상장이 되면서 500만원에 팔고 나온 기억이 있네요.

 

뭔가 딱히 호재 공시나 재료도 없는 듯 보이며, 99% 이상의 거래량이 업비트에서 이뤄지고 있으므로, 업비트 세력이 가지고 노는 듯한 종목으로 조심해야 할 종목으로 보여집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