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간단요리

에어프라이어 통삼겹살 구이 수육

by story2 2020. 6. 23.
반응형

에어프라이어가 있으면 가장 먼저 해보고 싶은 요리가 무엇일까요?

저는 에어프라이어를 사면 가장 해보고 싶었던게 통삼겹살 구이 였어요.

수육 같이 부드럽고 겉은 바삭해보이고, 겉바속촉의 삼겹살을 보면서~ 아 이거다!! 이걸 사서 해먹어야 겠다 이런 생각을 했거든요 ㅎㅎ

 

에어프라이어 통삼겹살 구이 수육처럼 부드러운 삼겹살 바베큐 만들러 휘리릭~ 가보실게요!!

 

재료는 간단합니다. 수육용 돼지고기 아무거나 됩니다.

보통 삼겹살이나 앞다리살 2종류가 있을거에요. 마트나 정육점에서 보쌈 해먹을거 달라고 하시면 됩니다.

 

월계수잎과 통마늘, 그리고 김빠진 콜라

월계수잎은 없으면 굳이 안 넣으셔도 됩니다

 

수육용 삼겹살에 가로 세로 사선으로 칼집을 좀 깊게 넣어 주세요.

 

고기의 비린내와 잡내를 제거하기 위해 김빠진 콜라에 담궈줄겁니다.

 

콜라가 없으면, 먹다 남은 소주나, 미림 같은 것을 넣으시고 설탕 1스푼 넣으시면 될 듯 합니다.

 

사이 사이 월계수 잎을 넣고 20분간 재워줍니다.

 

잘자라~ 우리 삼겹이!!!

 

저는 월계수 잎을 빼고 넣어줄겁니다.

나뭇잎이라 다 탈 것 같아서 빼 줬습니다.

 

칼집 사이사이에는 통마늘을 넣어줍니다.

 

이때는 에어프라이어를 작은 거 쓸때라 고기가 잘 안들어가네요.

꾸겨 넣습니다.

 

190도에서 우선 20분 돌려줍니다.

 

꾸역 꾸역 넣었더니 본체 윗 부분이랑 가까웠던 고기 부분이 탔네요 ㅜㅜ 반 잘라서 넣을걸~

 

마늘은 참 맛있게 잘 익었네요 ㅎㅎ

 

다시 반대로 돌려서 비계 부분이 위로 가게 한 다음 20분 더 돌려 줍니다.

 

와우~ 살짝 탄 기운이 없지 않아 있지만 비주얼 나쁘지 않네요~

 

윗 부분은 석탄고기이지만 ㅜㅜ

뭐 탄 부분 칼로 도려내서 먹으면 되겠죠~

 

웬지 슈바인학센 같은 느낌 나지 않나요?

 

제법 그럴싸합니다.

겉바속촉이 될 것 같은 느낌적인 느낌?

 

와 맛있습니다.

부드러운 수육 먹는 듯 촉촉한 육즙을 머금고 있어서 맛있네요.

 

불에 익힌게 아니라서 겉은 바삭한 느낌은 아니고, 살짝 바삭하려다가 딱딱해진? 느낌인데 속은 정말 부드럽네요.

 

수육이나 보쌈 삶으려면 재료도 많이 들어가야 하고, 또 시간대를 잘 맞춰서 자주 뒤집어 줘야 하는데 에어프라이어로 하면 재료도 간단하고, 20분에 한번 씩 뒤집어주면 되니 요리 똥손도 간편하게 보쌈을 만들어 먹을 수 있어서 좋은 것 같아요.

 

에어프라이어 통삼겹살 구이 수육 한번 도전해보세요~

오늘 하루도 맛있는 식사하시고 기름진 생활하세요~!!

 

#에어프라이어 통삼겹살

#에어프라이어 통삼겹살 구이

#에어프라이어 삼겹살

#에어프라이어 수육

#에어프라이어 보쌈

 

반응형

댓글